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약정보

넥실렌정 효능효과, 용법용량 정리

by 애이콘 2021. 4. 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소화성궤양용제 넥실렌정에 관하여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넥실렌정은 제일약품에서 생산 및 유통되는 약품으로 스티렌정의 제네릭 의약품입니다.

 

소화성궤양용제라 내과, 가정의학과 등에서 주로 처방이 되며 정형외과, 신경외과 등 과를 가리지 않고 처방이 이루어지는 의약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의약품임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익숙할 수도 있는 의약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넥실렌정의 효능효과, 용법요량 등 정보에 대하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효능효과

다음 질환의 위점만 병변(미란, 출혈, 발적, 부종)의 개선 : 급성위염, 만성위염

 

2. 용법용량

1회 1정, 1일 3회 식후 복용

 

3. 금기

다음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말 것

1) 이 약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2) 이 약은 유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갈락토오스 불내성, Lapp 유당분해효소 결핍증 또는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가 있는 환자에게는 투여하면 안 된다.

 

4. 신중투여

1) 혈전환자

2) 소비성 응고 장애 환자

3) 간장, 신장, 심장, 폐, 혈액 등에 중대한 장해를 가지고 있는 환자

4) 약물알레르기증상(발진, 발열, 가려움 등)이 있거나 병력이 있는 환자

 

4. 이상반응

 가스팽만, 복부불쾌감, 상복부불쾌감, 식욕부진, 구토, 가슴쓰림, 복통, 설사, 상복부통, 오심, 트림 등

 

이상으로 넥실렌정의 효능효과, 용법용량, 금기, 신중투여, 이상반응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전문의약품인 만큼 좀 더 정확하게 알고 약을 복용한다면 건강에도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