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약정보

구충제 젤콤정 효능효과 복용법 부작용

by 애이콘 2024. 3. 1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종근당에서 유통 및 판매하는 젤콤정에 대하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젤콤정은 구충제로 의사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젤콤정 효능효과 용법용량 등에 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젤콤정

1. 젤콤정 효능효과

회충, 요충, 편충, 십이지장충의 감염 및 이들 혼합감염의 치료

2. 젤콤정 용법용량

성인 및 소아 구별없이 500mg을 단회 복용한다.

3. 젤콤정 투여금지

1) 이 약 및 이 약 구성 성분에 과민반응 환자
2) 임부
4. 젤콤정 신중투여
1) 1세 미만의 영아(적절한 대조시험이 행해진 바 없으므로, 기생충 감염이 영양상태나 신체발육을 저해하는 경우에 한하여 투여한다.)
2) 임부 및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여성(랫트를 사용한 한 시험에서 태자독성 및 기형발생 작용이 관찰되었다. 그러나 여타의 랫트에 대한 시험이나 마우스, 토끼를 사용한 기형형성 시험에서는 별다른 변화가 관찰되지 않았다. 사람에 대한 사용에서는 이 약이 기형발생의 위험성을 증가시키지는 않았다.)
3) 수유부(이 약이 모유로 이행되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으나, 수유를 중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5. 젤콤정 이상반응
1) 기생충의 대량감염시 또는 기생충의 배출 시 일과성 구역, 복통, 설사가 드물게 보고되었다.
2) 드물게 발진, 두드러기, 혈관부종과 같은 과민반응이 관찰되었다.
3) 과량복용 시에는 복부경련, 구역, 구토 및 설사가 나타날 수 있다. 이 약에서 권장되는 최장치료기간은 3일이나 드물게 포충질환 치료를 위해 장기간 대량 투여한 환자에서 가역적인 간기능장애, 간염, 혈액이상이 보고되었다. 특별한 해독제는 없으며 필요에 따라 20mg/100mL의 과망간산칼륨 수용액으로 위세척하거나 약용탄을 투여한다.
이상으로 젤콤정 효능효과 용법용량 이상반응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젤콤정 처방받는 환자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되었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