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세먼지정보

대기오염으로 인한 수명단축

by 애이콘 2020. 3. 29.






대기 오염은 주로 자동차 및 중장비, 디젤 트럭 및 버스 운전, 석탄 연소와 같은 인간 활동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2019 년 자동차 배출량만으로도 약 385,000 명의 조기 사망이 발생했습니다 (해당 대기 오염의 약 11.4 %).


큰 원인은 대기 오염의 미세 입자상 물질 (PM2.5라고도 함)입니다. 이 입자는 너무 작아서 폐 및 심혈관 시스템에 침투하여 뇌졸중, 심장병, 폐암 및 폐렴을 포함한 다양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기후 변화에도 기여하는 초 오염 물질 인 블랙 카본은 PM2.5 대기 오염 형성의 핵심 요소입니다.


“디젤 공급원의 대기 오염을 줄이면 블랙 카본 배출이 줄어 듭니다. 이것은 대기 질과 기후면에서 큰 승리입니다.”ICCT (International Transportation on Clean Transportation)의 Josh Miller는 말했다. "행동으로 인해 지역의 공중 보건 혜택이 엄청나고 기후 변화에도 도움이되기 때문에 행동에 대한 국제적 근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전략 중 하나는 2050 년까지 매년 500,000 명의 사망을 피하고 건강 비용을 18 조 달러 (탈황보다 16 배 이상) 절약 할 수있는 온로드 연료의 세계적 탈황입니다. 많은 국가, 특히 유럽과 북미의 전략은 유해 물질 배출이 실질적으로 적은 유황 및 초 저황 연료로 전환하여 이미 채택한 전략입니다. 그러나 아프리카, 아시아 및 라틴 아메리카의 저소득 및 중간 소득 국가와 같은 세계 국가의 절반 이상이 아직 그렇게하지 않았습니다. 세계 건강과 기후에있어 이들 국가가 청정 연료로 이동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CCAC (The Climate and Clean Air Coalition)는 저황 연료 및 청정 디젤 차량을 도입하기위한 글로벌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완전히 구현된다면, 도로상의 고황 연료를 제거하는 데 가까이 다가 갈 수 있으며 도로상의 차량에서 발생하는 작은 미립자 배출량과 블랙 카본의 90 % 이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디젤 미립자 필터를 구형 차량에 개조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2004 엔진의 입자 질량을 90 %, 초미립자를 100 배 (최소) 줄일 수 있습니다. 연료를 수입하는 국가는 청정 연료 및 기술에 대한 국가 및 지역 표준을 채택해야하며 나이지리아, 인도 및 쿠웨이트와 같은 정제 능력을 가진 국가는 정제소를 업그레이드하여 유황이 매우 낮은 연료를 생산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민간 부문 참여가 필요합니다. 모든 국가는 저황 표준 외에도 차량 배출 표준을 채택해야합니다.


청정 연료 표준은 2007 년 미국을 시작으로 몇 년 후에 유럽 국가가 뒤이어 소수의 국가에서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곧 일본, 한국, 터키와 같은 국가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2019 년 7 월 현재 39 개 국가에서 그을음없는 표준을 구현했으며 5 개 이상 (브라질, 중국, 콜롬비아, 인도 및 멕시코) 국가에서 2025년 이전에 이 것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